안녕하세요? 사이트 클리닝 작업이 일차로 마무리 되었어요. 접속시 자꾸 광고가 뜨거나, 아니면 로그인이 안되거나, 모바일에서 PC화면으로 사이트가 보이는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브라우저 캐시를 삭제해주세요.
캐시를 삭제하면, 사이트 속도는 처음에 느린 것 처럼 여겨집니다. 아주 드물게 컴퓨터 환경이 느리실 경우 504 Error 화면을 보실 수도 있어요. 그런데 이건 1회에 한해 나타나는 현상이고, 재접속 하시면 그런 현상이 사라집니다.
혹시 이런 작업을 거쳤는데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꼭 신고주시겠어요? 신고에 대한 감사의 쿠폰도 드리고 사용하실 수 있도록 조치해드립니다.
여기선 다음 상황에서 캐시삭제법을 정리했어요.
- PC 크롬
- PC 익스플로러 또는 빙
- 모바일 크롬(아이폰 & 안드로이드)
- 아이폰 브라우저(사파리), 아이폰에서 페이스북 링크를 여는 브라우저
- 갤럭시 브라우저(삼성브라우저), 갤럭시에서 페이스북 링크를 여는 브라우저
1.PC의 크롬의 경우
1)상단의 점 3개 클릭> 방문기록의 방문기록 메뉴 클릭
2)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클릭
3) 기간을 전체기간으로 설정 후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클릭
2.PC의 익스플로러나 Bing의 경우
1)톱니바퀴 모양(설정) 클릭 후 인터넷 옵션 클릭
2)삭제 클릭
3) 4개항목 선택 후 삭제 클릭
3.모바일의 크롬(아이폰+ 안드로이드)
1)아이폰은 하단의 점 세개, 안드로이드는 상단 혹은 하단에 점 세개 클릭 후 방문 기록 클릭
2)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클릭
3)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클릭
4.아이폰, 아이패드의 사파리 및 아이폰의 페이스북
1)아이폰에서 설정 버튼 클릭
2) 스크롤해서 사파리 클릭
3)스크롤해서 방문 기록 및 웹사이트 데이터 지우기 클릭
5. 삼성 브라우저, 갤럭시의 페이스북
갤럭시폰에서 페이스북 링크를 여는 브라우저는 삼성브라우저에요, 삼성 브라우저는 여기를 눌러 확인해주세요. 삼성에서 마련한 스텝이 무엇보다 정확합니다.
6. 기타 브라우저
기타 브라우저는 위의 방법과 유사한 방법으로 캐시 삭제가 되지 않으면서, 지속적으로 문제가 있을 경우 연락 주세요. 역시 쿠폰과 함께 해결책을 찾아드립니다.
번거롭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
최근 몇 가지 기능과 메뉴를 추가하면서 사이트가 매끄럽지 못했어요. 불편사항 있으시면 짜증나시겠지만, 정말 사소한 거라도 신고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통큰 쿠폰이 배달됩니다.
편안한 주말 보내시고 월요일에 뵐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