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몰아보기~ 두번째 시간이에유~~
오늘은 데일리트렌드에서 소개됐던 #세상의#별별팝업 몰아볼까유?
그래도 가만이 놓고 보니까,
#위워크형, #백화점형#잡지형 팝업으로 추려지는 듯요. 하핫.
금주 몰아보기는 ‘팝업 스토어’랍니다. 먼저 영구형 팝업 유형이라면 위워크형, 백화점형, 잡지형으로 나눌 수 있을 듯요.
요즘 대체유통으로 각광받는 영구형 팝업유통은 입점자 입장에선 ‘팝업‘이지만, 운영자 입장에선 ‘영구매장’인 유통형식이에요. 영구형 팝업유통은 신유통을 고민하고 있는 유통기업들이라면 꼭 읽어보세요. 얘의 3가지 유형은요.
- 위워크형 팝업유통 :품앗이형 팝업들이죠. 그동안 데일리트렌드가 소개했던 애들 목록은 원조격인 B8ta가 있었구요. 얘랑 비슷한 Bulletin, 그리고 얘를 패션에 적용한 50-m같은 애들이 있었답니다.
- 백화점형 팝업유통 : 세상에서 젤 흥미로운 숍 Showfields가 있었쥬..? 그리고 이렇게나 아름답진 않지만 또하나 흥미로왔던 Neighborhood Goods가 있었구요. 또 인스타그래머들과 협업하는 RE: STORE도 흥미로운 모델이에요.
- 잡지형 팝업유통 : 얘의 원조는 역쉬 Story! 얘를 메이시스가 사고부터는 백화점 내에 이런 잡지형 팝업공간이 생기는 게 유행이 됐어요. 블루밍데일즈의 Carousel@Bloomingdales도 요런 잡지형 공간. 얼마전에 한국의 Wconcept하고 콜라보 했다고 소개했구요. 그리고 일본 월드(World)에서도 이런 잡지형 팝업을 팝업 백화점이라 부르며 시도하고 있어요.
최근들어 오프라인 유통은 ‘변하지 않으면 답이없다’가 정답인 듯요…ㅋㅋㅋ 그 모양 그대로 고여있음.. 바루 지루해지는 운명… ㅠㅠㅠ
요즘들어 젤로 돈많이 드는 플래그십은 몇가지 어려움에 처해있어요. 그러다보니 얘를 식당이랑 병합하거나, 아니면 Chuu처럼 Insta-bait하게 운영하거나, 아니면 록시땅처럼 ‘변하는매장’으로 설계하는 경향이 많아요.
그리고 팝업하겠다는 기업이 많아지면서.. 팝업 대행사들도 다양해지구 있쥬? 어떤 어떤 대행사들이 있는지 1세대부터 3세대까지 팝업대행사들을 함 정리해서 소개한 적 있구요. 최근들어선 디벨로퍼들도 이 팝업대행사에 뛰어드는 모양새예요. Winston Retail이 개발한 So Major란팝업이나, Macerich가 만든 BrandBox는 정말 신박한 모델이에요.
기타 데일리트렌드에서 돋보기 모양의 서치 아이콘을 클릭하셔서 ‘팝업’이라고 쳐보세요~~ 다양한 글들이 더 많이 나올거랍니다다~
오늘의 몰아보기, 도움이 되셨음 좋겠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