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기업들은 점점버티컬 체제를 구축 중
#럭셔리기업 들은 점점 #버티컬 을 구축하는 중요. 직접 생산, 직접 판매에 이어, 이제 소재 기업까지 인수 중입니다. 왤까나..? 그야 더 큰마진을 위해서죠. 변화하는 럭셔리기업들의 백엔드, 알아봅니다. edited by sasshi(박주민) 한동안 패션에서의 주된 조직론은 ‘작은 몸집’이었어요. 한국의 경우에도 이 흐름은 일관되게 반영되어서, 패션기업의 구조는 원래 반도패션/제일모직/나산처럼 자가 공장을 끼고 거대하게 움직이던 ‘제조사’ 개념에서, 공장과 분리되어 기획/영업팀만 남는 ‘브랜드’개념으로 이동해왔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