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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패션 뷰티 커머스 뉴스(8.19-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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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유통가 소식이에요~-#네이버크림#쓱닷컴 이 어떻게 움직이고 있게요?-#휠라 의 조직개편과 #ZARA 의 골프 데뷔-#TMM 이란 커머스 플랫폼이야기와 #이디야 가 가는 길


이커머스 새판짜기

  • 네이버 리셀 플랫폼 크림, 국내외 커머스 기업에 총 45억원 투자 : 크림이 전자상거래 분야 투자를 늘리고 있어요. 23일 전자공시에 따르면 크림은 블랭크코퍼레이션(블랭크)에 약 20억원을 투자해 블랭크의 지분 2.44%를 취득했어요. 또 태국 사솜컴퍼니 주식 2만8436주를 사들였다고, 지난달엔 레이시아 쉐이크핸즈에 약 22억3200만원을 투자해 지분 22.47%를 취득했습니다.
  • 네이버 실적 떠받치던 서치플랫폼·커머스, 성장 둔화 조짐 : 네이버는 올해 2분기 전년 동기 대비 23.0% 성장했지만, 영업이익은 3362억원을 기록했는데, 전년 동기 대비 0.2% 증가하는데 그쳤어요. 각 부문 고르게 성장했지만, 서치 플랫폼 수익은 성장률이 한자릿수로 내려앉았고, 커머스 성장율도 최근 꺾이는 추세입니다.
  • SSG닷컴의 실험…’에르메스·롤렉스’도 판다 : SSG닷컴은 오는 29일부터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에서 운영하는 프리미엄 콘셉트 스토어 ‘BGZT Collection(브그즈트 컬렉션)’이 판매하는 리셀 및 중고 명품을 입점한다고 밝혔습니다. 번개장터는 2억원 상당의 ‘롤렉스’ 시계, 5000만원대 ‘에르메스’ 버킨백 등 직접 매입한 리셀 신상품 및 중고 명품을 판매할 예정입니다.
  • [인터뷰] Z세대 팬덤이 사랑하는 커머스 플랫폼 ‘TMM’ : TMM은 아이돌 팬덤시장을 공략하는 일종의커머스 플랫폼인데요. 그간 구글폼이나 기타 다른 불편한 방식드로 이루어져온 팬들의 굿즈거래를 링크 하나로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주문서로 간소화합니다. C2C 시장 중에 ‘팬덤’ 포커스라는 점이 차별점입니다.

휠라의 조직개편, ZARA의 골프 데뷔

  • ‘대대적 조직개편’ 휠라코리아, 재도약 날개 펼칠까 : 휠라코리아는 23일 조직개편을 단행했어요. 이랜드그룹 전략기획실 출신 이재현 본부장을 선임하고, 뉴발란스 마케팅 책임자와 현대차 제네시스 프리미엄 마케팅을 맡았던 안영은 마케팅실장, LF와 F&F 프리미엄 브랜드에서 기획(MD) 경력을 지닌 강윤송 의류기획 실장을 선임했어요.
  • 자라 ‘애슬레틱즈 골프’ 론칭··· 스트리트 무드로 : 인디텍스코리아(대표 송재용)의 ‘자라(ZARA)’가 젊은 골퍼들을 공략한, 스트리트 무드가 돋보이는 ‘애슬레틱즈 골프’ 컬렉션을 선보입니다. 최근 골프 열풍과 함께 젊은 골퍼들이 많아지면서 캐주얼한 느낌의 골프웨어가 인기를 얻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선보인 라인입니다.

백화점들은 여전히 잘나갑니다

  • SNS ‘인생 맛집’, 롯데百 본점에 多 모였다 :롯데백화점의 F&B 인기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올해 5~7월 롯데백화점의 F&B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0% 신장했는데요. 최근 지하1층 델리 코너에 SNS 인기 맛집 12곳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주말엔 3시간 이상의 웨이팅이 걸리는 돈가스 ‘오제제’, 줄서서 먹는 도삭면 ;송호산시도삭면’ 등등입니다.
  • 성수·신사서 짐 싸는 팝업스토어…MZ 쫓아 백화점 간다 : 패션기업들이 신사, 성수 등에서 팝업스토어를 열다 다시 백화점으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백화점에 MZ 세대가 늘어난데다 핫플레이스의 임대료가 오른 점도 한몫했습니다. 헤지스’는 오는 29일까지 네덜란드 데님 브랜드 ‘덴함’과 협업 제품 출시를 기념해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합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도 이달 오라리, 크리스탈헤이즈의 국내 첫 팝업 스토어로 신세계 강남점을 선택했습니다.
  • 유통가 리오프닝 희비 교차.. 백화점 전진, 홈쇼핑 후진 :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이 홈쇼핑과 백화점의 온도차를 가르고 있습니다.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등 백화점 ‘빅3’는 2분기에도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성장했어요. 신세계백화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5%, 롯데백화점 매출은 14.9%, 현대백화점은 매출은 8.3% 뛰었습니다. 반면 홈쇼핑 업계의 실적은 뒷걸음질 쳤는데요. GS샵·CJ온스타일·롯데홈쇼핑·현대홈쇼핑 등 주요 TV홈쇼핑 4사는 GS샵을 제외하고 모두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이 두 자릿 수 감소했습니다.

기타 소식

  • 홈플러스, ‘AI 최저가격’으로 업계 최저가 도전 : 홈플러스가 빅데이터 알고리즘 ‘AI 최저가격’을 확대 시행해 대형마트 3사 최저가에 도전합니다.  객 수요가 많은 먹거리와 생필품 중 매주 ‘50개 핵심 상품’을 선정하고 대형마트 3사 온라인몰 가격 비교 모니터링을 실시해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가격을 인하해 고객에게 제공한다고 합니다.
  • 메가와 스벅 사이…이디야커피가 가는 길 : 이디야커피는 한때 저가 커피의 대명사였지만, 연이은 가격 인상과 더벤티 등 초저가 커피 브랜드의 등장으로 현재 ‘가성비’ 입지는 애매합니다. 현재 아메리카도 3200원 가격을 받고 있는 이디아는 500~5000원을 받는 스타벅스나 투썸플레이스, 커피빈과 같은 길을 걸을 수는 없는데요. 이 기사는 초저가 커피와 프리미엄 사이에서 틈새 기회를 찾고 있는 이디야에 대해 쓰고 있습니다.

교정: 박주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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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 *약관을 읽으시고 팝업창을 닫은 뒤, 동의란을 클릭해주세요.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데일리트렌드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회원: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을 통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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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비밀번호: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전항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거래관행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내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 일주일 전에 공시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변경의 효력발생 이후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회원이 약관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서비스의 구분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유료서비스 및 무료서비스로 구분되고, 각 서비스는 몇 개의 하위 서비스로 구분되어 제공될 수 있습니다.2.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는 추가의 정보(주소, 결제방법 등)를 입력하고, 전송 확인 버튼을 누르는 등 별도의 이용의사를 표시하여야 합니다. 기타 하위 서비스 등의 종류와 이용방법 등은 회사가 이 약관 또는 공지,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은 아이디 단위로 체결합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타인 명의의 신청
    ② 이용신청 시 기재사항을 허위로 하여 신청한 경우
    ③ 이용신청자가 회사의 채무자로서 채무를 완제하지 않고 있는 경우
    ④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가지 이용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①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또는 업무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

    제8조 회원 아이디 부여
    1.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이용신청 순서에 따라 회원 아이디를 부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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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③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경우
    ④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9조 회원정보의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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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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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1조 회사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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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2조 회원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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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회원은 이용계약에 따라 요금 등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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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3조 정보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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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4조 서비스 이용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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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5조 게시물 등의 관리
    1.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달리 전송한 내용물에 대해 일체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다음의 경우에 해당될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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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전항의 의사 표시는 회사가 공지,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라 철회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광고에 대한 동의
    회원은 회사가 광고, 정보 등을 회원에게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송신하는 것에 대하여 이 약관을 통하여 동의합니다

     

    제5장 이용제한 및 계약해지 

    제18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제12조 각항의 규정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② 타인명의 신청 또는 허위의 신청, 중복가입인 것이 확인된 경우
    ③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④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전자우편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⑤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등을 유포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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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⑦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⑧ 정보통신윤리위원회로부터의 이용제한 요구대상인 경우
    ⑨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상의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경우
    ⑩ 다른 회원의 회원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경우
    ⑪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동의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⑫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2.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의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회사의 공지,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21조 이용제한 및 해제절차
    1.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바로 전조의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로부터 이용제한 조치를 받은 회원은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제기일로부터 일주일 이내에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제한 기간 중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제한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6장 계약 해지 및 이용요금 

    제22조 계약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정보관리 화면 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4. 회사는 제20조의 제1항 각호의 사유가 있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이용요금

    1. 별도로 표시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 및 결제방식은 해당 서비스에서 명시한 규정 및 관련 규칙에 따릅니다.

     

    제7장 손해배상 등

    제24조 손해배상
    무료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는 고의가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25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연회원의 구독 중지 요청시 연회원에게 부여한 할인혜택을 차감한 후 지불합니다.

    제26조 관할법원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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