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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패션 뷰티 커머스 뉴스(7.15-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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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뗑김 파월~ 이 브랜드가 2년간 얼마나 성장했게요?

#이마트24#금호타이어 랑 뭘 하게유?

#광주 에서 백화점 3사가 맞붙게 될 듯 하지 말입니다~

리셀플랫폼 1위 #크림, #차입금 도 쌓이고 있다네요.


  • 2년만에 매출 50억→500억…”미쳤네” 말 나온 마뗑킴의 비밀 : 패션업계 관계자들이 ‘올해 가장 성공한 여성복 브랜드’로 꼽는 ‘마뗑킴’ 소식입니다. 마뗑킴은 92년생 김다인 대표가 설립한 브랜드로 불과 5년 전만 해도 연 매출 10억 정도였자먼 2020년에는 50억원, 2021년에는 200억원을 찍었습니다. 올해 말 목표는 500억원이라고 합니다.
  • 이마트24, 타이어 렌탈 서비스 시작…“금호타이어와 손잡았다” : 이마트24가 금호타이어와 손잡고 타이어를 대여해 주는 ‘또로로로 렌탈 서비스’를 시작했어요. 고객이 이마트24 판매시점정보관리(POS)기를 통해 연락처를 남기면 렌털 기업이 해피콜 상담을 시작하는 형태예요. 이후 타이어 손상시 동일한 새 타이어로 교체 가능한 프리미엄 보증 서비스까지 제공된다는 군요.
  • 와디즈는 왜 ‘온라인 클래스’ 영역을 넘볼까 :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가 온라인 클래스를 진행하며 펀딩 영역을 확장 중인데요. 새로운 펀딩 형태의 클래스 펀딩의 경우, 기존 소비자에게 익숙한 온라인 강의 형식보다는 전자책을 출판(펀딩)하는 형식으로 ‘클래스 펀딩’을 늘리고 있습니다. 와디즈에서 최근 진행한 PDF 전자책 신간 ‘돈 버는 전자책 완전판’ 펀딩은 펀딩액만 해도 1억1000만원, 목표 달성률 2만2000%를 기록했습니다.
  • CJ제일제당 새 성장동력은 ‘식물성 식품’…2025년 매출 2천억원 목표 : CJ제일제당은 ‘식물성(Plant-based) 식품’ 사업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삼고 2025년 이 사업의 매출을 2천억원 규모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에요. 현재 식물성 식품 관련 글로벌 시장 규모는 26조4천억원으로 추정돼요. CJ제일제당은 지난해 12월 식물성 식품 전문 브랜드 ‘플랜테이블'(PlanTable)을 출시하고 비건 만두와 김치 등을 선보인 데 이어 이달에는 플랜테이블 제품으로 떡갈비, 함박스테이크, 주먹밥 등을 추가했습니다.
  • ‘프리즘’이 바꾼 모바일 커머스 시장…고해상도 ‘라방’에 50만 명 몰렸다: RXC의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프리즘’ 서비스를 시작한 지 100일 만에 누적 가입자 수 20만 명을 돌파했어요. RXC는 1세대 e커머스 플랫폼 티몬의 전성기를 이끈 유한익 전 티몬 의장이 창업한 회사입니다. 프리즘은 다른 플랫폼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힙스티지’ 브랜드를 유치해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 “물가도 뛰는데 중고사업이나?” 코오롱몰, 자사 패션 브랜드 중고몰 오픈 : 패션 기업 코오롱이 중고 패션 거래 서비스를 론칭합니다. 중고 거래 사이트를 표방하는 대부분의 업체들은 중개를 맡고 있지만, 코오롱은 자사브랜들 제품을 직접 매입해 검수·복원 후 판매합니다. 패션기업 최초의 중고 거래 서비스인 ‘오엘오 릴레이 마켓(OLO Relay Market)’은 중고마켓 솔루션 ‘릴레이‘를 운영하는 마들렌메모리와 손을 잡았으며, 플랫폼 운영에 필요한 기술, 물류 솔루션 등을 통합 제공받는다고 해요.
  • [현장] 리뉴얼한 무인양품, 잠실 커뮤니티 공간될까 : 무인양품이 롯데월드몰점을 리뉴얼 오픈합니다. 이 공간 잠실 지역 주민을 잇는 커뮤니티 공간을 목표로 하는데요.▲무인양품 소속 스타일링 어드바이저(SA)가 진행하는 양말 목을 활용한 티코스터 만들기 ▲인테리어 어드바이저(IA)가 진행하는 오래 사용 가능한 상품에 대한 이야기 ▲알맹상점과 함께하는 플라스틱 용기 없는 샴푸바 만들기 등 지역 워크숍 프로그램들도 함께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 광주 최초 복합쇼핑몰 온다…유통 ‘빅3’ 경쟁 본격화 : 광주 복합쇼핑몰을 두고 유통 대기업 3사의 경쟁이 본격화되고 있어요. 현대백화점이 먼저 ‘더현대광주’로 청사진을 공개한 이후 신세계도 이미 지역 1위인 광주신세계가 있지만 추가로 복합 쇼핑몰을 개발한다고 합니다. 롯데는 현재 부지를 검토 중입니다.
  • 살아나던 소매유통 체감경기, 편의점 빼고 모두 ‘흐림’ : 소매유통 체감 경기가 3분기(7∼9월)부터 크게 하락하면서 고물가, 고환율, 고금리 등 ‘3고(高)’ 여파에 소비 심리가 급격히 얼어붙고 있어요. 대한상공회의소가 소매유통업체 500개사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올해 3분기 소매유통업 경기전망지수(RBSI)는 84로, 2020년 이래 최대 하락치를 기록했던 지난 2020년 2분기에 이어 두번째 하락폭을 보이고 있습니다.
  • GS리테일 ‘퀵커머스’ 전략 통했다…주문 건수 430% ↑ : GS리테일의 배달 전용 주문 앱인 ‘우리동네딜리버리 주문하기'(이하 우딜-주문하기)의 배달 주문 건수가 지난달 전년 동기 대비 430%, 전월 동기 대비 212% 각각 신장했다네요. 고객이 직접 상품을 찾아가는 서비스 ‘픽업25’도 696% 신장했다고 합니다.
  • [넘버스]리셀 플랫폼 1위 크림, 존재감 만큼 쌓인 차입금 : 국내 리셀 플랫폼 ‘크림'(KREAM)도 모회사에 대한 차입금 의존도가 강한 곳으로 분류됩니다. 얼마 전에도 스노우로부터 100억원의 자금을 6개월 단기차입금으로 차입했어요. 이런 차입금으로 크림은 주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크림은 싱가포르 가전 리퍼제품 중개플랫폼 ‘리베로’, ‘팹 주식회사’, ‘크레이빙콜렉터 주식회사’, ‘컬쳐앤커머스’, ‘시크먼트’, ‘쉐이크핸즈’ 등의 지분을 사들였습니다.
  • [연료 떨어진 배민]③퀵커머스 먼저 열었지만 치고 나가지 못한 B마트…왜?; B마트가 퀵커머스 시장을 열었지만, 오히려 후발주자로 뛰어든 요기요의 요마트가 GS리테일과 손잡고 빠르게 치고 나가는 모양새입니다. 요마트가 GS더프레시와 손 잡은 것처럼 다른 대형 유통 파트너를 찾지 않는 한 B마트가 단기간에 요마트를 추격하기는 쉽지 않을 전망인데요. B마트는 현재 40여개의 MFC를 운영 중입니다.

교정: 박주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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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데일리트렌드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회원: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을 통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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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비밀번호: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전항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거래관행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내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 일주일 전에 공시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변경의 효력발생 이후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회원이 약관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서비스의 구분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유료서비스 및 무료서비스로 구분되고, 각 서비스는 몇 개의 하위 서비스로 구분되어 제공될 수 있습니다.2.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는 추가의 정보(주소, 결제방법 등)를 입력하고, 전송 확인 버튼을 누르는 등 별도의 이용의사를 표시하여야 합니다. 기타 하위 서비스 등의 종류와 이용방법 등은 회사가 이 약관 또는 공지,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은 아이디 단위로 체결합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타인 명의의 신청
    ② 이용신청 시 기재사항을 허위로 하여 신청한 경우
    ③ 이용신청자가 회사의 채무자로서 채무를 완제하지 않고 있는 경우
    ④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가지 이용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①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또는 업무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

    제8조 회원 아이디 부여
    1.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이용신청 순서에 따라 회원 아이디를 부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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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④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9조 회원정보의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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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1조 회사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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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2조 회원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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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회원은 이용계약에 따라 요금 등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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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3조 정보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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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4조 서비스 이용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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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전항의 의사 표시는 회사가 공지,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라 철회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광고에 대한 동의
    회원은 회사가 광고, 정보 등을 회원에게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송신하는 것에 대하여 이 약관을 통하여 동의합니다

     

    제5장 이용제한 및 계약해지 

    제18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제12조 각항의 규정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② 타인명의 신청 또는 허위의 신청, 중복가입인 것이 확인된 경우
    ③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④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전자우편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⑤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등을 유포하는 경우
    ⑥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⑦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⑧ 정보통신윤리위원회로부터의 이용제한 요구대상인 경우
    ⑨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상의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경우
    ⑩ 다른 회원의 회원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경우
    ⑪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동의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⑫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2.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의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회사의 공지,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21조 이용제한 및 해제절차
    1.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바로 전조의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로부터 이용제한 조치를 받은 회원은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제기일로부터 일주일 이내에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제한 기간 중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제한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6장 계약 해지 및 이용요금 

    제22조 계약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정보관리 화면 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4. 회사는 제20조의 제1항 각호의 사유가 있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이용요금

    1. 별도로 표시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 및 결제방식은 해당 서비스에서 명시한 규정 및 관련 규칙에 따릅니다.

     

    제7장 손해배상 등

    제24조 손해배상
    무료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는 고의가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25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연회원의 구독 중지 요청시 연회원에게 부여한 할인혜택을 차감한 후 지불합니다.

    제26조 관할법원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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