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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주에는 지금 #인기제품 이 무엇인지에 대한 소식,
부동산, 금융, 블록체인으로 비즈니스를 확대하는 패션/뷰티 기업들,
또 #오프라인 의 새로운 플레이어들 소식입니다~
edited by sasshi (박주민)
오늘은 지금 인기리에 판매되는 제품이 무엇인지에 대한 기사가 많습니다. 또 부동산, 금융, 블록체인 등 전방위적으로 영역을 확대 중인 패션 뷰티기업들과 오프라인의 새로운 플레이어들 소식입니다.
‘팔리는’ 제품들 소식
- 올 겨울 대세는 숏패딩 :올 겨울, 기장이 짧은 숏다운이 선풍적인 인기예요. 무신사에 따르면 10월 한 달간 숏다운 매출이 전년 대비 156% 이상 증가했구요. 롯데백화점도 숏패딩 생산 물량이 브랜드별로 전년대비 20~25% 가량 증가했다고 밝히고 있어요.
- 게스, ‘수지 하이넥 푸퍼’ 판매 열기 뜨겁다 :게스의 경우 숏패딩으로 출시된 수지 하이넥푸퍼가 1만장 정도 판매됐습니다.
- 뷰티플랫폼 화해, 올해 가장 사랑받은 제품 발표 :화해는 최근 1년간의 소비자 리뷰 데이터 160만 건을 기반으로 ‘2021 화해 뷰티 어워드’ 수상 제품을 선정, 그 결과를 24일 발표했어요. 토리든의 ‘다이브인 저분자 히알루론산 수딩 크림’, 클린뷰티 브랜드 비플레인의 히트 상품인 ‘녹두 클렌징 폼’등이 위너로 선정됐어요.
- 위드코로나 후 ‘고무줄 패션’ 출근복으로 인기 :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출근복에 수요가 늘어난 가운데 고무줄을 넣은 편한 바지인 ‘밴딩 팬츠’가 주목받고 있다고 합니다. 재택시 착용했던 원마일웨어 착용의 연장선이라는 군요.
패션/뷰티의 비즈니스 확장 : 부동산으로, 블록체인으로, 리빙으로
- 패션 회사는 옛말?…LF 부동산개발에 속도낸다 : LF는 사업 다각화를 통해 금융 및 부동산 사업 비중이 매년 늘리고 있다고 해요. LF의 부동산 계열사 ‘케이스퀘어 데이터센터 피에프브이’는 600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실시하는데, LF도 200억 원을 투입할 예정입니다. LF 매출 구조를 보면 패션부문이 70%대, 나머지 30%를 금융과 식품 및 기타사업인데, 패션부문은 전년비 3천억 가까이 줄어든 대신, 기타 부문은 2천억원 정도 성장했어요.
- 뷰티베이커리, 기욤 패트리 영입…NFT 및 메타버스 사업 강화 : 시크릿에이지, 오트퀴진, 미운오리, 스테이영 등 뷰티 브랜드를 운영하는 뷰티베이커리는 최근 NFT 기반 블록체인 사업을 추진 중입니다. LOTT 프로젝트란 이 프로젝트는 K팝과 K뷰티를 아우르는 결제 플랫폼이라고 하는데요. 전 프로게이머이자 방송인 기욤 패트리를 홍보대사/자문으로 선임했다는 군요.
- 리빙으로 발 뻗는 패션 플랫폼…“의식주 보다 취향” : 패션 플랫폼에서는 리빙제품 구비가 확산되고 있어요. 패션을 구매하러 온 소비자들이 리빙상품까지 구매하는 현상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캐치패션은 키친 다이닝, 패브릭, 캔들&디퓨저, 테크&엔터 카테고리를 확장했고, 에이블리 또한 푸드와 리빙 분야를 목표로 합니다.
오프라인의 새로운 플레이어들
- 온라인에 꽂혔던 유통·패션업계… “다시 오프라인 오픈해요” : 기업들의 오프라인 행보가 바빠지고 있습니다. 무신사는 아우터 제품을 직접 입어보고 모바일로 구매할 수 있는 ‘테라스 큐알(QR) 상회 아우터편’을 오픈합니다. CJ올리브영의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인 ‘올리브영 어워즈 앤드 페스타’도 2년 만에 재개됐구요.
- 현대百, 송도에 아울렛형 매장 ‘오프웍스 3호점’ 문연다 : 현백의 오프프라이스 오프웍스가 3호점을 오픈합니다. 오프웍스는 2019년 선보인 정통 오프프라이스 방식의 할인점으로 여타 아울렛보다 훨씬 높은 할인율을 자랑합니다.
- 번개장터, 세 번째 오프라인 스토어 ‘브그즈트 컬렉션’ 오픈 : 번개장터의 브그즈트 셀렉션도 벌써 3호점을 오픈합니다. 브그즈트 컬렉션은 번개장터의 ‘명품’ 존으로, 샤넬백과 롤렉스 시계를 비롯해 희소성 있는 100개 이상의 명품 컬렉션을 직접 즐기고 구매할 수 있는 문화 공간이에요.
- CJ온스타일 테일러센츠, 오프라인 입점 강화 : CJ온스타일의 프래그런스 브랜드 테일러센츠가 오프라인 입점을 강화합니다. 압구정 갤러리아 ‘프레드 시갈’, 더현대서울의 비클린, 파라다이스시티의 샵파트 등에 입점한 테일러센츠는 최근 용산 CGV아이파크몰, 제주 호텔 히든클리프&네이처 등에도 체험공간을 조성한다는 군요.
오늘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저는 다음 주에 또 새로운 이야기로 찾아올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