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백화점들의 e-gift가 한국과는 어떻게 다른지

얼마 전 일본의 #J프론트리테일링 에서 ‘선물 전용 이커머스’ 기업을 인수했어요. 요즘 일본의 #백화점 들은 ‘온라인 선물하기’에 관심을 집중하고 있답니다. 한국 백화점들의 e-gift와 일본 백화점들의 e-gift는 조금 달라요. 영감을 얻을 요소가 있어요.’개인선물’과 ‘기업선물’의 남다른 파워, 일본 선물 시장을 한번 들여다 볼까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일본 백화점들이 최근 주목하고 있는 ‘선물 전용 이커머스’에 대한 이야기예요.

한국 백화점들의 이커머스는 롯데온, 쓱닷컴, 더현대닷컴이란 이름 하에.. 종합 이커머스 몰을 지향하고 있지요? 근데 최근 일본은 몇 년 사이 초큼 다른 움직임이 고개를 들고 있어요.

팬데믹 때 백화점 매출이 워낙 내수로 집중되다 보니 백화점들은 가만히 자기 매출이 어디서 비롯되는지 톺아보게 되었고.. “어..? 가만 보니.. 백화점은 선물 살 때 젤 많이 오네?”라는 깨달음에 도달하게 됐어요. 사실

궁금한 이야기를
오늘 잠금해제 하세요

첫 가입자는 1만원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멤버십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