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루미네 신주쿠’ 여성 패션몰 매출이 1조원 : 백화점 여성관이 놓친 것
한때 #백화점 의 주요 매출원이던 #여성관 은 지금은 위축되고 있어요. 내수 브랜드들은 일본 백화점에서도 럭셔리에 밀려 먼지처럼 사라지고 있는 상황..
그런데 딱 봐도 건물 전체가 백화점 여성관인 패션몰이 있어요. 신주쿠역을 뺑 둘러싼 4개관의 #루미네, 이 곳의 연 매출은 현대 판교 매출과 맞먹어요. 내수 여성 브랜드로도 그런 매출이 나온단 말인가…! 그렇다면 대체 백화점 여성관은 무얼 놓쳤더란 말인가..!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여성복 브랜드 유통에 대한 이야기예요.
한때 백화점 여성복 코너는 백화점 전체를 먹여 살리는 머니 머신(money machine)이었어요. 백화점이 전성기를 구가하던 90년-2000년대 사이, 왠만한 브랜드들은 백화점에만 입점해 있으면 월 매출 2-3억은 쉽게 찍었었죠.
지금은 그런 전설은 옛이야기가 되고 있어요. 백화점의 머니 머신 역할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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