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날이 줄어드는 #백화점 매출. 여기서 구조적인 출구를 찾으려면, #반복구매 를 확보하는 #구독 형 서비스가 답이라고 생각하는 기업이 있어요. 바로 다이마루마츠자카야 백화점인데요. 이 기업은 줄어드는 백화점 패션 사업을 브랜드와 손잡고 새로운 방식으로 재편하고 있답니다. 이 백화점의 구독 서비스 내부를 들여다보자구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미래의 백화점 전략에 대한 이야기예요. 미래엔 백화점의 제품을 ‘구매’하는 대신 ‘구독’하는 시대가 오게 될지도요. 일본에선 그 실험을 다이마루마츠자카야 백화점이 하고 있답니다.
야노경제연구소(矢野経済研究所)에 따르면, 일본 국내 구독 서비스 시장은 2024년에 전년 대비 4% 증가한 9831억 엔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어요.
J.프론트 리테일링 산하의 다이마루마츠카야 백화점(이하 다마백)은 4년 전 백화점 브랜드를 기반으로 한 의류 구독(정액제)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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