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향수 가 성장하는 카테고리로 주목받으면서, 새로운 구색이 추가되고 있어요. 빨래를 꺼내려고 건조기 문을 여는 순간, 다우니향이나 피죤향 대신, 유명 향수의 향기가 난다면 어떨까요? 이 상상은 실화가 되고 있어요. #세탁세제 가 새로운 향 품목으로 어떻게 성장하고 있는지 함 들여다 볼까요?
올해 1분기 글로벌 뷰티 시장을 견인한 건 '향수' 였어요.
그리고 향수 시장은 과거의 오드뜨왈렛, 오드퍼퓸이란 제품을 뛰어넘고 있죠. 향수 브랜드들은 디퓨저, 바디 케어 등 더 넓은 카테고리로 자신들의 향을 전파하고 있는데요.
최근 주목받고 있는 새로운 카테고리는 놀랍게도 '세탁 세제'랍니다. 만약 빨래에서 다우니향이나 피죤향 대신, 딥티크 향기가 난다면 어떨까요?
그동안 세탁 세제는 미국의 경우 프록터앤갬블(Procter & Gamble)의 타이드(Tide)같은 거대 CPG 기업의 제품들이 부동의 순위를 지키고 있었어요. 하지만 향수 브랜드들이 향 중심의 감각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