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에겐 인생 목표라는 #IPO. 그러나 되려 #비상장화 로 턴백하는 기업들도 있어요. 최근 프리미엄을 주고서라도 다시 프라이빗 기업으로 되돌아가는 패션 기업들이 늘고 있답니다. 기업을 ‘금융적 장난감’이 아닌 장기적 브랜드로 키우고 싶어서죠.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신생 기업들 중에는 IPO를 최종 목표로 두고 있는 곳들도 있어요. 하지만 되려 상장 기업들 중에는 어렵게 상장했던 주식 시장에서 스스로 물러나 프라이빗 기업이…

구찌가 브랜드 영혼을 잃고 추락하는 이유
최근 #구찌 는 날개 잃은 추락을 경험하고 있어요. 구찌의 역사에는 두 번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