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일본에선 패션 기업과 백화점 기업 모두, #백화점 #여름세일 시기를 두고 전략적 변화가 일고 있어요. 6월이면 시작되던 세일을 더 늦추고 짧게 운영하려는 건데요. 이제 오랜 관행에 대해 변화를 주어야겠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들어 볼 이야기가 있어요. 우리도 생각해봐야 할 문제예요.
최근 들어 일본의 주요 백화점들이 여름 세일을 늦추고 있어요.
일본의 주요 패션 기업과 백화점들은 이제 '여름'이란 시즌을 재정의해야 한다는 데에 깊이 공감하고 있어요.
요 몇 년 사이, 여름이란 계절은 우리가 이전에 알던 여름과는 사뭇 달라진 계절이 되었어요. 지나치게 길고 무더워지면서, 여름 판매는 물론 가을 판매까지 함께 흔들리고 있는데요. 이 시기에 대한 전략적 재정의가 없다면 일년의 절반에 해당하는 기간 동안 판매를 놓칠 수 있어요.
보통 일본에서는 지금까지는 6월이 되면 프리세일 등을 통해 가격 인하가 시작되었어요. 그리고 6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