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까지 뉴욕에선 #에르메스 의 몰입형 #추리체험 #팝업 이 큰 화제였어요. 이제 럭셔리들은 오프라인을 판매의 공간으로 보지 않아요. 6개의 방을 탐험하며 미스테리를 푸는 이 독특한 체험이 뉴욕 시민들을 어떻게 사로잡았는지 들어보세요.
럭셔리들은 점점 오프라인을 '체험'과 '몰입'을 위한 장소로 설계하고 있어요.
에르메스(Hermès)는 얼마 전 뉴욕시에서 인터랙티브 연극형 팝업 체험 프로그램 ‘Mystery at the Grooms’를 열어 화제가 되었답니다. 6월 19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된 이 이벤트는 오픈하자마자 전석 매진됐어요.
Mystery at the Grooms는 방탈출 게임과 유사한 참여형 게임이에요. 참가자들이 연극적 공간에 들어와 말들이 사라진 승마 기숙학교를 배경으로 단서를 따라가며 여섯 개의 기상천외한 방을 탐험하게 되는데요. 이 여섯 개의 방은 모두 에르메스의 장인정신과 16개의 메티에(métiers: 전문 분야, 스카프, 가죽, 시계 등등)를 상징하도록 구성되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