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단한 넷플릭스,
마이크로소프트 너마저..!

in 스몰토픽

#무료 #스몰토픽 이에요~
요즘 마케팅판에서 #넷플릭스 #StrangerOfThings 랑 뭐 안하면 바보죠.
레고, 코카콜라, 베스킨로빈스.. 제가 다 이해하는데요.
ㅋㅋㅋㅋ #마이크로소프트..? 넌 또 왜 여기에…
40대는 꼭 보삼. 잊지못할 #전설의 #MS도스 .. ㅋㅋㅋㅋㅋ


올해들어 상반기를 정리해보면요. 2개의 마케팅 태풍이 휩쓸고 지나간 느낌이에요.

첫번째 태풍은 ‘왕좌의 게임’이었답니다. 오레오쿠키부터 화장품, 디자이너 존 바바토스까지.. 왕좌의 게임 마케팅에 다리한짝 못걸친 애들이 바보된 느낌요..? ㅋㅋㅋㅋ

근데 이 태풍이 지나가고 지금은 더 쎈놈이 온 듯 해요. 바로 넷플릭스의 <Stranger of Thing>가 그 주인공이에요. 요즘 마케팅 관련 기사는 열었다 하면 절반이 얘랑 콜라보했단 소식이라니깐요..?

넷플릭스에서 요 드라마갖고 몇군데 기업이랑 콜라보를 했게요..? ㅋㅋㅋ 놀라지마삼.. 75개 브랜드랑 콜라보를 했어요. 코카콜라, 베스킨라빈스, 나이키, 레고, 리바이스.. 대부분 80년대에 향수를 둔 것들이랍니다.

근데 제가 다른 앤 다 이해하겠는데요. ㅋㅋㅋ 아니.. 마이크로소프트.. 넌 또 왜 거기에…? ㅋㅋㅋㅋ

사실 80년대하면 PC혁명을 빼놓을 수 없쥬?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넷플릭스와의 협업으로 윈도우즈 1.11버전 앱을 출시했어요. 이게 머냐구요? 하핫. MS가 개발한 Stranger of Things 게임을 하려면 요 앱이 필요해요. 난 왜 다운이 안될까나..? 혹시 미국애들끼리만 노는 걸까나..?  암튼 다운받고픈 분 요기 클릭!

UI가 약간 과거 MS도스 형태로 되어 있다고 해요. 단지 진짜 DOS면.. ㅋㅋㅋ 아그들이 겜이고 뭐고 손도 못댈 거잖아요..? 그래서 디자인만 DOS식 디자인이고 실제 작동방식은 마우스클릭이에요. 어케 작동하는지 함 볼까유?

저런 컴터로 시작했던 제겐 정말 추억돋지 말입니다..? ㅋㅋㅋ

또다른 티저도 있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즈 로고를 지금부터 초창기까지 거슬러가며 보여줘요. 얘도 추억쩝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즈 1.0을 출시했던 1985년 11월의 그 로고까지 다 나와요.

아.. 제가 어렸을 땐 말이죠. 바로 저렇게 둥글거리는 PC에서 도스부터 배우며 시작했다니까요. 저는 고1때 부모님이 배우라해서 도스를 배웠어요.

근데 안썼답니다..ㅋㅋㅋㅋ 대학가서도 한참 도스 썼어요. 그 때 600메가짜리 최신식 랩탑을 사서 좋아했던 기억이 나네요. 이거.. 절대 못들고 다녀요. 한 3키로 넘었을 걸요? 쪼만한게..ㅋㅋㅋㅋ 지금은 스토리지가  600메가면 큰 이미지 하나도 못담쥬..? ㅋㅋㅋ 당시엔 최신식이었답니다.

생각해보니 마이크로소프트가 잘했네요. 저같은 사람에게 옛날 생각이 확 몰려오게만들었으니까요.

암튼 대단한 넷플릭스, 대단한 마이크로소프트예요~~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트렌드와 패션 트렌드를 쓰고 있는 김소희입니다. 여러분 덕분에 먹고 살기에 여러분을 넘나 사랑할 수 밖에 없어유~

댓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