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의 국내 패션 유통가 소식이에요~
-한화갤러리아가 다시 한 번 #푸드 야심작을 내놓았어요. 이번엔 아이스크림~!
-#편의점 매출이 2개월 연속 역성장을 기록 중이에요. 5년 만에 처음 ㅠ
-#K뷰티의 성장에도 불구하고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는 폐업이 급증하고 있답니다....
- '유통의 꽃 백화점’, 이제는 옛말…현대百 디큐브시티, 10년만에 쓸쓸한 퇴장 : 현대백화점이 서울 서남권 핵심 상권인 신도림역 디큐브시티점의 문을 닫습니다. 유동 인구가 하루 13만 명에 달하는 지하철 1‧2호선 환승역에 위치한 대형 백화점이 폐점한다는 것은 ‘유통의 꽃’이라 불리던 백화점 위상이 예전 같지 않음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장면이라는 평가가 나옵니다. 유통 패러다임의 변화 속에서 백화점은 더 이상 ‘성장’의 상징이 아니라는 얘기입니다. 유통업계는 디큐브시티점 폐점이 단순히 한 점포가 문을 닫는 문제가 아닌 백화점 업계 전반의 ‘구조적 위기’를 상징한다고 입을 모읍니다. 실제로 백화점 업계 전반에서 폐점과 매각 소식이 잇따르고 있고 앞으로도 문 닫는 점포가 더 나올 것으로 관측됩니다. 포화된 출점 환경과 내수 침체, 온라인 쇼핑의 급성장, 인구 감소 등 유통업계의 구조적 악재가 한